당근버터의 지식백과

반응형


카이로소프트 G1 목장스토리 공략입니다.



첫번째. 게임의 진행


- 말을 육성하는 것과 레이스에서 우승해 상금을 버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펌프킨 매치 이후에는 아이템을 구매하여 건물을 강화하고 말메달과 돈을 모으는 것.



두번째. 말의 선택


- 말에게 중요한 능력치는 3가지가 있습니다.

- 첫번째 체력 (체력이 높으면 전략으로 경기 운영이 가능)

- 두번째 속도 (기본적으로 속도가 낮으면 우승불가)

- 세번째 적정 (잔디에 적합한가 아니면 더트에 적합한가, 이건 올릴 수 없는 능력치라 미리 챙겨야합니다)

- 말의 능력치 : 체력 / 속도 / 순발(최대속도에 도달하는 시간을 줄여줍니다) / 재주(커브시 속도감소가 적습니다)

- 신속(SG)(출발속도를 늘려줍니다)

- 근성(G)(체력이 떨어졌을때 버틸 수 있고, 대치상황에서 근성을 사용해 가속할 수 있습니다)

- 건강(V)(피로도 회복이 빠릅니다)

- 지능(I)(어려운 스킬을 조금 더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 상태(컨디션. 아이템으로 회복 가능하며 전반적인 능력치를 보정해줍니다)

- 적정(특정 코스에서 능력치의 몇%를 낼 수 있는가에 대한 정보입니다)

- 인자(교배가이드 참조. 자손에게 물려주는 보너스능력치로 생각하면 됩니다)

- 등급(레이스 참가조건 중에 하나입니다)

- 나이(2세까지 급성장. 3세부터 점차 건강이 약해지며 10세쯤 되면 사망할수도 있습니다)

- 피로도(방목지/온천/피로회복제/마사지로 회복 가능, 높아지면 부상에 걸립니다.(저녁에 잘때 건강에 비례해 피로도감소)

- 부상(자연상태로는 쉽게 치료되지 않습니다.온천/구급상자로 회복가능)



세번째. 건설 가이드


- 건물은 말이 사용하는 시설과 방문객이 이용하는 시설로 나뉩니다.

- 입구쪽에는 방문객이 이용하는 건물을 짓고, 안쪽에는 말이 사용하는 시설을 짓습니다.

- 기수가 집에서 나와, 마구간에 있는 말을 타고, 훈련장으로 이동합니다.

- 집과 마구간과 훈련장의 동선을 고려하여 건설합니다.

- 방문객은 품질이 높은 시설을 방문한 후에 재차 다른 시설을 방문하고 나갑니다.

- 입구 근처에 시설을 지어주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네번째. 육성 가이드(초급, 교배전까지)


- 처음에 말을 두마리 구입하고, 집중적으로 키울 말을 하나 고릅니다.

- 개인적으로는 샤토계를 추천합니다만, 한라계도 무난합니다. 

- 훈련은 속도가 올라가는 훈련을 계속시키시고, 조교계획의 지시에서 원형경기장만 돌립니다.

- 나이가 어릴때는 피로회복이 빠르고 자면서도 회복하니 열심히 경기를 돌리며 돈을 축적합니다.

- 피로가 많아 출전을 못할때는 출전과 동시에 리타이어를 해도 최저상금이 들어오므로(피로도 거의 안오름) 용돈벌이로 활용합니다.

- 1600만 조건전에서 우승한 후에 G3등급이 되며 교배도 가능하게 됩니다.(속도와 체력이 적절한 샤토계로 우승가능)



다섯번째. TIP


- 방문객은 대부분 2개의 건물을 방문하니 평가를 높이는 건물 한개와 말메달을 주는 건물 하나를 지으면 됩니다.(건물종류 무관)

- 추천은 레스토랑과 명마의 역사관. 둘다 아이템을 많이먹여 품질을 100 이상 높여줍니다.(2회차부터는 레스토랑 대신 카이로돔)

- 평가가 말메달보다 중요합니다.

  평가가 높으면 아이템 / 기술 / 시설을 주고 평가도가 100%가 될 경우 다른 혈통을 찾을 수 있는 연구서도 주기 때문입니다.

- 레이스가 끝나면 해당 경기의 관람객이 방문합니다. 특정 고객의 평가도를 올리기 위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관람객 게이지는 빨간색은 지명도. 방문횟수를 늘려줍니다. 초록색이 가득차면 레이스가 추가됩니다.

- 육성 시설도 3가지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 초반에는 워킹코스를 이용

- 중반에는 워킹코스+방목지를 이용

- 후반에는 워킹코스+잔디코스+방목지를 이용

- 이 3개 시설은 품질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 터프함 마스터 훈련을 지속적으로 해줘야 체력이 올라가는 시설이 없는 단점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을 틈틈히 먹이고, 아이템 가격의 상승폭이 커서 여러 건물을 짓는건 낭비입니다.

- 초반에는 초반건물에 투자하다가 추후에 갈아타면 됩니다.

- 건물의 개수가 적어서, 빈 공간은 자연으로 활용하면 됩니다.

- 딱히 입구를 낼 필요 없이 건물마다 자연으로 둘러싼 후에 길을 설치해도 됩니다.

- 가장 큰 수입원인 레이스는 최대한 많이 보내는게 좋습니다.

- 교배 직전에 무리하게 레이스를 보내고 몸살 상태를 만들어 교배를 보내게 되면 적당히 치료되서 옵니다.

- 피로회복제는 모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주력마 육성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품질의씨앗은 웬만하면 구매합니다. 품질에 따라 능력치 성장 및 메달 개수, 평가 오르는 정도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이죠.

- 레이스에서 전술은 속도가 우월하면 도주 / 전반적으로 뛰어나면 선행 / 기초체력이 튼튼하다면 선입 / 추입은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 코스길이가 어느정도 있고 같은 능력치라면, 상대적으로 선입이 가장 좋은 결과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여섯번째. 스킬가이드


- 경기에 영향을 끼치는 스탯. 적정 > 속도 > 체력 > 재주 > 스킬 > 순발 입니다.

- 잔디적정2와 더트적정2(경기장에 맞춰서 착용) 체력2와 속도2는 거의 필수스킬입니다.

- 스킬 습득에 실패할경우 스텟이 랜덤하게 올라가기도 합니다.



일곱번째. 육성가이드(중급, 카이로컵 우승까지)


- 교배는 7월에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1월에 성마가 되며 1년을 성장을 위해 투자 가능합니다.

- 똑같은 인자가 만나면 그 위에 인자로 성장하니 머리를 써가며 좋은 인자를 만들어줍니다.

- 스텟관련인자는 대부분 성장한계치를 높여주니, 한계치까지 성장을 시켜줍니다.

- 인자가 훌륭한 말은 은퇴를 시켜 교배전용으로 사용합니다.

- 순록계 / 토마호크계 정도의 말로 카이로 우승을 할 수 있습니다.

- 쿠막스와 계약이 끝났다면, 터프함마스터를 통해 체력을 올려줍니다.

- 조교계획의 지시에서 잔디코스만 돌려줍니다.

- 경기 출전은 2세부터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 3세가 되면 성장한계가 줄어들기 때문에 능력치를 올리기가 더욱 힘들어집니다.

- 그 전까지 최대한 능력치를 올리는 것에 집중합니다.

- 삼관 경주 출전 조건은 3월에 평가하므로, 3세 2월까지 G2경기 출전신청을 한 후에 3월 8시에 G1을 찍으면 됩니다.



여덟번째. G1 목장스토리 교배 가이드


- 플레이어가 키우는 말은 수컷(종마)이고, 교배에서 상대역은 암컷을 선택합니다.

- 교배 인자의 최대갯수는 5개이고,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교배인자는 2개입니다.

- 가지고 있는 교배인자 우측에서 암컷의 교배인자가 차례대로 들어옵니다.

- 기존말의 가장 마지막 교배인자와 암컷의 첫번째 교배인자가 같을경우에는 합쳐집니다.

- 빈칸이 있을경우 빈칸에 들어가고, 교배인자 갯수가 초과하게 되면 가장 왼쪽에있는 교배인자부터 사라져 버립니다.

- 교배인자 중, 근성(G)/신속(SG)/건강(V)/지능(I)은 능력치가 오릅니다.(하지만 효과적인 인자는 아닙니다)

- 교배인자 중, 체력/속도/재주/순발은 한계치가 올라갑니다.(최대 성장한계)

- 교배 시 최종 혈통에 따라 능력 한계치가 정해지고, 현재능력치는 수컷의 능력치에 비례하여 결정됩니다.

- 즉, 강한 말을 얻고 싶다면 같은 혈통으로 교배를 반복하는 것 보다, 위의 혈통을 연구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1회차 분들을 위한 교배예시

- 샤토 계로 시작합니다.(속도/순발)

- 썬글라스 계가 연구되면 샤토계(속도/순발)와 썬글라스계(순발/근성)로 교배합니다.

- 썬글라스 계는 4~5번째 혈통연구서에 출현합니다.

- 속도/순발 + 순발/근성 = 속도/순발(강)/근성을 가진 썬글라스계 탄생 (성마로 성장 직전에 저장한 후에 샤토계가 나오면 로드해서 재시도합니다. 사실 여기서는 샤토계여도 앞으로의 교배에는 상관없지만 1회차라고 생각하면, 이런 인자를 가진 썬글라스계가 더욱 도움이 됩니다.)

- 이후 썬글라스계로 게임을 진행하다 순록계가 나오면 교배를 시도합니다.

- 속도/순발(강)/근성 + 체력(강)/신속 = 속도/순발(강)/근성/체력(강)/신속가진채로 교배가 완료되면, 마찬가지로 순록계가 나올때까지 성장 직전에서 세이브와 로드를 반복하면 되겠습니다.

- 이 루트는 최고의 말이 아닌, 자연스럽게 플레이를 하면서 좋은 말을 얻는 방법입니다.



◇ 혈통 연구가 느린 분들을 위한 교배예시

- 샤토계(속도/순발)

- 썬글라스계(순발/근성)

- 열혈계(근성/체력)

- 메타복계(체력/신속)


- 혈통은 둘중 랜덤으로 뜨므로, 차례대로 교배를 해나가면서 원하는 혈통으로 셋팅하면 됩니다.

- 이렇게 할 경우 속도/순발(강)/근성(강)/체력(강)/신속을 가진 말이 탄생하고, 은퇴를 시켜 교배용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 헤나계(신속/속도)를 할 경우에는 순발(강)/근성(강)/체력(강)/신속(강)/속도를 가진 말이 탄생합니다.

- 신속이 아닌 다른말의 경우 근성(강)/체력(강)/신속 + 해당 말의 유전인자 2개의 말이 탄생합니다.


ex) 순록계(체력(강)/신속)와 교배 : 근성(강)/체력(강)/신속/체력(강)/신속 지치지 않는 에너자이저가 탄생합니다.


★ 극후반 간단한 교배예시

- 사자계(순발(강)/속도)

- 샤토계(속도/순발)

- 가젤계(속도(강)/재주)


- 순발(강)/속도(강)/순발/속도(강)/재주 를 가진 사자계


◆ 중반용 교배예시

- 헤나계(신속/속도)

- 샤토계(속도/순발)

- 아프로계(순발/재주)

- 가젤계(속도(강)/재주)


- 속도(강)/순발(강)/재주/속도(강)/재주 를 가진 가젤계



아홉번째. 혈통별 유전인자 리스트


- 한라        : 건강/근성

- 사슴        : 재주/지능

- 메타복     : 체력/신속

- 바이손     : 건강/체력

- 헤나        : 신속/속도

- 젠틀        : 지능/재주

- 아프로     : 순발/재주

- 순록        : 체력(강)/신속

- 해바라기  : 재주(강)/근성

- 가젤        : 속도(강)/재주

- 유니콘     : 지능(강)/속도

- 샤토        : 속도/순발

- 열혈        : 근성/체력

- 토끼        : 신속/재주

- 썬글라스  : 순발/근성

- 캐시미어  : 속도/신속

- 산들바람  : 지능/건강

- 송이버섯  : 체력/건강

- 리젠트     : 근성(강)/속도

- 당근        : 신속(강)/근성

- 토마호크  : 건강(강)/체력

- 사자        : 순발(강)/속도



열번째. 그 외 참고할만한 사항


인계데이터

- 게임을 플레이하다 다시 시작할 경우, 그때까지 얻은 혈통연구서를 전부 가져가고, 아이템과 스킬 중에서 2개를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 침팬지컵을 클리어하면 인계봉투를 받아서 인계항목이 4개로 늘어납니다.

- 추천 인계항목은 체력2 속도2 잔디적정2 더트적정2. 초반에 이 스킬의 도움으로 대부분의 레이스를 수월하게 우승할 수 있습니다.

- 카이로컵을 클리어하면 초기부터 카이로돔을 건설 할 수 있습니다.

- 한번이라도 얻었던 자연물은 1개씩 가지고 시작합니다.

- 기수의 능력치 또한 인계가 가능합니다.

- 클리어 이후에도 인계봉투 / 카이로돔을 획득하게 되면 다음 플레이시에 다시 인계됩니다.


정보

- 삼관왕이 되면 100만엔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카이로 컵과 침팬지 컵은 한번 클리어하면 다시 나오지 않습니다.

- 추입으로 승리하게 되면 지명도(레이스에서 나오는 관람객의 빨간막대)가 크게 향상됩니다.

- 평가도(목장에서 나오는 관람객의 빨간막대)가 가득차게 되면, 혈통연구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모든 말의 연구를 위해서는 총 20개의 혈통연구서가 필요하고 관람객에게 받을 수 있는건 최대15장입니다.

- 인계 시에 혈통연구서(최대 20장)를 가지고 시작하므로 빠르게 2회차로 들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혈통연구서를 가장 쉽게 모으는 방법은 모든 품질의씨앗을 평가건물에 투자 하는겁니다.

- 교배는 7월에 실시하는 것이 제일 효과적입니다. 1월에 1살이 되어 상대적으로 긴 기간 훈련이 가능합니다.

- 혈통 연구단계에 따라 동일선상에 2개 또는 3개의 혈통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 깨끗한 용수 / 속도 사료 / 카이로 캔 / 침팬지 음료는 한계치와 상관없이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 승리를 많이 한 말을 매각하면 돈을 많이줍니다. 지속적으로 말을 교배하고 판매하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 은퇴를 한 말은 죽지도 않고, 계속해서 교배가 가능하니 좋은인자를 만들어두고 교배용으로 쓰는것이 좋습니다.

- 교배에서 자손의 혈통이 정해지는 시기는 성마가 되는 순간에 저장, 불러오기 신공으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 혹시나 교배or구매에서 흰색말이 나온다면 다른 말보다 지능+20/신속+10 상태의 말입니다.


- 레스토랑은 매화 스테이크스(G3) 우승 상품입니다.

- 명마의 역사관은 대나무 컵(G2) 우승 상품입니다.

- 잔디코스는 1000만 특별전의 우승 상품입니다.

- 속도2는 갈기미용사 2차만족(평가도 66%)에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체력2는 증권맨 1차만족(평가도 33%)에 획득이 가능합니다.

- 잔디적정2는 의상디자이너 1차만족(평가도 33%)에 얻을 수 있습니다.

- 더트적정2는 격투가 2차만족(평가도 66%)에 획득합니다.


- 말은 2마리~3마리를 추천합니다. 나머지 말은 교배용으로 은퇴시키거나 판매하는것이 좋습니다.

- 말 구매는 초반 이후에는 굳이 할 필요가 없습니다.

- 새로운 혈통이 개발될 경우 교배를 통해 인자가 붙은 말을 만들어서 키웁니다.

- 기존에 키우던 말들과 교배를 시켜, 인자가 붙은 말을 키우는 편이 더욱 강하고 빠릅니다.

- 성마가 되는 시기에 저장,불러오기로 수컷이나 암컷의 혈통 중 원하는 혈통으로 가게 할 수도 있습니다.

 

- 기수또한 2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는게 좋습니다.

- 조교가 높은 한 명은 집중 육성마의 담당 조교로 설정하면 됩니다.

- 나머지 한명은 추입과 마술에 육성에 집중합니다.

- 마술(체력 보너스) / 추입(속도 보너스) / 코너(재주 보너스) / 조교(순발 보너스)

- 조교가 높으면, 말의 성장한계치를 넘어 성장이 가능해지고 같은 훈련시에도 더욱 높은 효과를 봅니다.



이상 G1 목장 스토리 공략을 마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