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버터의 지식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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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로소프트 그랑프리스토리2 공략입니다!



첫번째. 초반 ~ 랭크50 (3번째 팀 확장 전) : 수리속도 중심


팀이 2개밖에 안될 때는 연구 돌리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4WD 연구가 이틀정도 걸렸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런거 하나 돌려놓으면 차량수리가 너무 느려서 쉽지가 않습니다.

4WD 연구 한팀 돌리고, 중간에 자잘자잘한 1~2시간짜리 연구를 또 돌리게 되면,

차량수리를 할 수가 없어 강제로 레이싱을 쉬어야 할 때가 발생합니다.


이 때는 레이스 자주 돌아서 골드 모아야 하는데, 수리속도가 따라갈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이 때는 수리속도가 중요하니 리페어키트를 최우선으로 진화합니다.

리페어키트 : 40% 수리속도 감소, +1 될때마다 수리속도 감소량 +10% 입니다.

이걸 +2 짜리 2개 만들어놓은 후에 차량도 온로드, 오프로드용 2대씩, 총 4대를 만들어서 돌리면 됩니다.


연료는 넘쳐납니다. 연료탱크 업글에 조금만 신경써주면 연료플랜트는 굳이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두번째. 3팀 확장 후 랭크60 ~ 100 : 골드 중심


아마 랭크50에 바로 확장하기는 쉽지 않을겁니다. 

저도 랭크40부터는 골드를 거의 안쓰고 모으기만 했었는데 랭크65전후에 대략 300만정도 모았던 것 같습니다.

3팀을 확장하고 나면 A급 메카닉들을 중점적으로 고용하면서 정예팀을 꾸려주면 됩니다.


대략 이런 구성으로 팀을 만들어주면 됩니다.

1팀 : 최정예팀 (차량제작과 수리담당) / 병재오일 + A급 메카닉 6명 

2팀 : 레이싱 담당

3팀 : 연구 전용 (드라이버 1명만 있던 메카닉 6명이 있던 연구속도는 동일합니다. 때문에 아무 드라이버 1명만 있으면 됩니다)


이 때는 골드가 많이 부족해집니다.

A급 드라이버들 고용하고, 훈련시키는데 돈이 상당히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드라이버, 메카닉 레벨이 올라가면 훈련비용이 정비례 하여 올라가는데,

NASA 훈련 같은 경우는 60렙 기준으로 35000G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3팀이 되면서, 차량수리에 여유가 생기기 때문에 그만큼 레이싱을 자주 돌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골드 수급도 잘 되고, 발전이 또한 가장 빠른 시기입니다. 

팀의 능력치가 쑥쑥 올라가고, 차량도 개발할 때마다 BEST가 뜨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때에도 연료는 전혀 부족하지 않습니다.



세번째. 그랑프리스토리2 랭크 100 이후 : 연료 중심


랭크100이 넘어가게 되면 드라이버 및 메카닉들의 훈련은 최대치가 되어 더 이상 훈련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골드를 쓸 곳이 많지 않아서, 골드가 엄청 남아돌게 됩니다. 

남는 골드로는 토지확장증을 사면 되지만 그래도 다 사용하기는 힘듭니다.

골드는 엄청 남지만, 건설회사는 3개밖에 되지 않아 건물 업그레이드도 마음껏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2000GP를 이용해 4번째 건설회사를 구입해야하나 고민하고 있습니다.


앞에서 플레이한 경험으로는 차량수리의 중요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터프니스(차량내구도 감소를 줄여줌) 스킬을 가지게 되는 오수림을 2팀 드라이버로 배치합니다.

한 트랙 정해놓고 레이싱 승격증 몰아주고 (2.2km로 가장 짧은 남극 레이스가 좋습니다) 반복적으로 돌면서 골드 모으는 노가다를 거쳐야하기 때문에, 차량내구도가 적게 달면 엄청난 장점입니다.


랭크100이 넘어가면 갑자기 랭크업에 필요한 포인트가 크게 늘어납니다.

연료탱크 5개 모두 레벨7, 연료한도치는 32만입니다.

그런데 랭크102 에서는 가장 효율이 좋은 레이스만 돌면서 연료를 모두 다 써도 랭크업이 쉽지 않습니다.

연료소모를 줄이기 위해 부품들도 가장 좋은 부품이 아닌, 연료소모가 적은 부품들로 셋팅합니다. 

+99 강화 파츠가 있지만 적당히 +30 정도의 파츠만 사용하고 있네요. 그래도 레이스 1등은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남극레이스 7번 승급한 것, 랭크포인트 + 68 주는 곳입니다. 연료는 한바퀴당 25000 쓰고 있습니다)


연료가 부족해서 레이스를 돌지 못하고 기다려야 하는 상황도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차량수리속도를 줄이기 위한 오수림이 2팀을 위한 최적의 드라이버였는지 의문이 생기기도 합니다.

차라리 레이싱에 최적화된 스킬을 가진 다른 A급 드라이버를 키우는게 좋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어차피 연료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동안 자연스럽게 수리완료가 가능할테니까요.


물론 오수림도 아드레날린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나쁘진 않습니다만, 

1팀 병재오일의 능력치를 보다보면 A급과 B급의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조금 아쉬운 생각은 듭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그랑프리스토리2 랭크100까지 플레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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